본문 바로가기

금융 탐구생활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반응형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두산중공업

안녕하세요. 오늘은 두산중공업의 주가와 앞으로의 전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두산중공업의 연쇄 하락이 이어지고 두산중공업의 주가는 10년 이래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의 원인으로 작용했던 여러 원인들은 물론이고 가장 직접적인 타격을 준 사건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정말 이대로 괜찮은가?’로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던 주식이 이제는 ‘더 이상은…’이라는 반응밖에 나오지 않고 있는데요. 그럼 본격적으로 두산중공업의 상황들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두산중공업 주가

현재 두산중공업 주가는 2,965원으로 10년이래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근 3년간의 주가 변동 폭을 살펴보더라도 정말 꾸준하게 우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는 두상중공업의 주가 그래프를 발견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탈원전, 탈석탄이라는 문재인 정부의 정책 아래에 실적이 곤두박질 치던 2017년을 기점으로 정말 꾸준하게 하락세만 그리고 있는 두산중공업의 주가가 다시 우상향의 곡선을 그리길 바라는 건 헛된 꿈일까요?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에너지 전환

두산중공업은 석탄과 원자력발전으로부터 발생하는 에너지를 기업 이윤의 주력상품으로 취급하고 있던 기업입니다. 한라그룹을 뿌리로 두고 있는 두산중공업은 1997년 외환위기 속에 민영화가 된 기업으로 보일러, 터빈, 발전기 등의 발전설비부터, 원자력 사업, 담수플랜트 사업, 화력발전 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습니다. 특히나 원자력과 화력 발전에 대한 기술력을 국내 최고 수준으로 보유하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다만 원자력과 화력 발전에 집중화된 기술력으로 인해 현시점에서 가장 큰 경영난을 겪고 있는 기업이기도 하죠.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탈원전 정책

2017년 문재인정부가 출범하면서부터 제시된 탈원전 에너지 정책은 세계적으로 변화하는 주력 에너지의 전환 상황에 발맞추어 시행되었습니다. 환경적으로 보나, 미래산업에 대한 투자에 대한 측면으로 보나 정말 좋은 선택지였지만 두산중공업에는 청천벽력 같은 소리였을 겁니다. 국내에서는 원자력 기술의 원탑이자 거의 두산중공업이 유일한 상황인터라 탈원전 정책은 마치 두산중공업을 직접적으로 제재하겠다는 양상을 띠고 있었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두산 그룹

두산중공업은 그동안 두산 그룹의 계열사들의 방파제 역할을 해오던 그룹입니다. 두산 건설은 물론이고 두산 인프라코어, 두산 솔루스 등의 계열사들이 저조한 실적을 낼 때 이 부실을 메꿔주던 기업이 바로 두산 중공업이었습니다. 그렇기에 이런 방파제의 위기는 곧 두산의 위기라고 할 수 있을 만큼 큰 무게감을 전해주고 있습니다. 경영난으로 인한 휴업이라고 하는 이례적인 조치는 국내에서는 최초라 할 만한 사건이고 그만큼 큰 반향을 불러올 것으로 보입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전망

2007년 4조 5000억원 중 80%가 차입이었던 밥캣의 인수, 2013년 고양시의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 ‘일산 위브 더 제니스’의 미분양사태, 계열사들의 부진과 탈원전에 따른 사업부진으로 인한 재무구조 악화, 무려 200%를 앞두고 있는 고공행진중인 부채비율, 지난 12월 결정된 두산걸설 상장폐지까지… 현재 두산중공업을 벼랑 끝에 몰고 있는 사안 하나하나가 너무나도 중대하고 기업의 입장에서 위급한 것들이라 현 시점에서 두산중공업의 주가와 전망에 대해서 ‘긍정적인 평가를 노려보는 게 가능할까?’ 라는 의심마저 듭니다. 전환점을 필요로 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해당 대책이 제시되고 있지 않은 현시점에서 앞으로 전망이 ‘쓰러지기 직전이다’라고 말하는게 맞지 않나 싶습니다.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


이상 두산중공업 주가 및 전망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안혜경 구본승 3개월간 계약 커플

안혜경 안녕하세요~ 오늘은 불타는 청춘에 출연중인 안혜경 배우님과 구본승 배우님의 이야기를 전해 보려고 합니다! 지난 3월 11일 SBS예능 불타는 청춘에서는 앞으로 3개월간 계약 연예를 하게 될 안혜경 배우..

jjleerecord.tistory.com

 

이주빈 나이 및 프로필

이주빈 안녕하세요~ 오늘은 이주빈 배우님의 나이와 프로필을 한번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주빈 배우님은 3월 18일 방송 예정인 MBC드라마 ‘그 남자의 기억법’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알려져 큰 주목을 받고 있는..

jjleerecord.tistory.com

 

백종원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

백종원 달래장 오늘은 달래양념장 만드는 법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려고 한다. 오늘도 어김없이 백종원 선생님의 레시피를 참고할 예정이다. 하지만 평소에 참고하던 집밥백선생의 레시피가 아닌 맛남의 광장에서..

dynamicjl.tistory.com

 

김무열 윤승아 부부 프로필

김무열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무열과 윤승아 부부의 프로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어제자(3월 15일)방송한 JTBC의 예능프로그램 아는형님에는 김무열과 송지효가 출연하여 다양한 이야기를..

doublejlee.tistory.com

 

김동욱 프로필

김동욱 여러분은 김동욱 배우를 아시나요? 이름은 몰라도 많은 분들이 얼굴을 보면 ‘아, 저 배우~’ 하실 수 있으실 거예요. 김동욱은 외모와는 다르게 데뷔연도 빠르고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얼굴을 많이 비..

doublejlee.tistory.com


반응형

'금융 탐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카카오 주가 및 전망  (0) 2020.03.17
일양약품 주가 및 전망  (0) 2020.03.17
공매도 금지란?  (0) 2020.03.14
진원생명과학 주가 및 전망  (0) 2020.03.13
씨젠 주가 및 전망  (0) 2020.03.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