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방송 탐구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반응형


슬기로운 의사생활

안녕하세요. 오늘은 tvN의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한 정보를 전해보려고 합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3월 12일 첫방송을 시작으로 금일, 4월 16일 방송하는 6회까지 시청률 면에서 순조로운 방영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물론 순조롭다고 말하기에는 시청률이 너무나도 잘 나와주고 있는데요.



1회에 무려 6%를 기록하고 바로 직전의 회차인 5회에서는 무려 11%가 넘는 시청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런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재방송 편성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각 채널마다 언제 재방송이 편성되어 있는지, 그리고 이전화들의 재방송을 보기 위해서는 어떤 채널을 살펴봐야 할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은 tvN과 OtvN방송을 통해 방영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비록 두채널을 통해서만 재방송이 편성되고 있기는 하나 tvN의 드라마들은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기에 어렵지 않게 이전 회차들을 시청해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넷플릭스를 시청하지 않는 분들에게는 각 채널의 편성표를 기억해 뒀다가 챙겨봐야 하는 상황입니다.



그래도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라는 드라마가 좋은 시청률을 기록하고 있기에 tvN방송에서는 꽤나 많은 수의 재방송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거기에 한주에 한편씩 방송한다는 특성상 진행속도가 느려 재방송을 볼 수 있는 시간도 느긋하구요. 그럼 본격적으로 각 채널에서 재방송이 어떻게 편성되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tvN

tvN채널에서 슬기로운 의사생활은 목요일 오후 9시에 정규 편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그 전날마다 전 회차들에 대한 재방송이 1화부터 5화까지 연속적으로 편성되어 있습니다. 매주 수요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슬기로운 의사생활 전편에 걸쳐서 재방송을 시작합니다. 이번주에는 오전 10시에 1화를 시작으로 11시 50분, 오후 1시30분, 오후 3시 10분, 오후 4시 50분에 걸쳐서 연속적으로 재방송이 편성되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오전부터 낮시간에 걸쳐서 방송이 편성되어 있어서 이 때의 재방송을 시청하기에 곤란한 상황이신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물론 다른 시간대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그 주의 회차를 주로 재방송에 편성하기 때문에 이전 회차에 대해서 궁금하신 분들은 조금 불편하실겁니다. 그래도 4월 17일 금요일에는 새벽 12시를 시작으로 오전 9시 10분, 오전 10시 40분, 오후 5시 40분, 저녁 10시 40분, 5차례에 걸쳐서 6회의 재방송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그 이후로도 보통은 그 주의 회차와, 그 전주의 회차를 주력으로 재방송이 편성됩니다.



OtvN

OtvN에서도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편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수는 아니지만 주중에 한번씩, 그리고 방송 당일에는 2회차에 걸쳐서 재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OtvN에서는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재방송을 정규편성처럼 항상 같은 시간대에 재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일요일 저녁 10시 30분, 월요일 저녁10시, 화요일에는 저녁 7시 30분, 수요일에는 저녁 9시에 각각 한 개씩 편성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이때의 재방송들은 모두 그 주의 회차만을 다루고 있습니다.4월 19일부터 4월 22일까지 편성된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은 6회차뿐인 겁니다. 그래도 방송 당일에는 그 전주와 전전주의 회차를 재방송에 편성하고 있습니다. 오후 3시에 전전주의 회차를, 오후 4시 40분에는 전주의 회차를 편성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재방송의 편성을 살펴보면서 느끼는 거지만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재방송을 보기위해서는 TV채널을 이용하기 보다는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편이 훨씬 편하다는 것을 느끼고 있습니다. 넷플릭스의 경우 편성이 필요없이 자신이 원하는 시간대에 자신이 원하는 회차의 재방송을 보면 되기 때문입니다.



물론 그 가격을 줄이기 위해 함께 볼 인원들을 구해야 하고 매주 TV외에도 넷플릭스 정기권을 구매해야 겠지만 그래도 넷플릭스를 이용하는 사람으로서 그 노력과 돈이 아깝지 않다는 생각입니다.



정리 글

이상으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재방송 편성에 대해 알아보는 포스팅을 작성해 봤는데요. 확실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인기가 느껴졌습니다. 물론 이제 tvN에서 10%를 넘는 시청률을 기록하는 게 그렇게 드문 일만은 아닙니다. 그래도 10%를 넘어가는 드라마는 믿고 시청하게 되기는 하죠.



특히나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후속작인 만큼 큰 기대를 받았을 것이고 그 기대에 못 미친다면 뭇매를 맞았을 겁니다. 하지만 현재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후속작으로서 뿐만 아니라 개별적인 드라마 한 편으로서의 평가는 후하게 드릴 수 있을 것같네요.

 



이상 슬기로운 의사생활 재방송에 대해서 알아봤는데요. 아래의 링크에도 유용한 정보들이 담겨 있습니다. 한번 살펴보시고 도움을 받으실 수 있다면 기분 좋은 뿌듯함을 받을 수 있을 것같아요. 공감과 댓글, 공유까지도 큰 힘이 됩니다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이민호 나이 및 프로필

이민호 우리나라 한류의 주역에는 상당히 많은 연예인들이 있습니다. 먼 해외에 나가 멋있는 콘서트를 하는 아이돌 가수는 물론이고, 여러 드라마 작품들이 수출되어 한국을 알리는 멋진 배우들도 있습니다. 오늘..

doublejlee.tistory.com

 

오메가3 효능

오메가3 오늘은 오메가3라는 영양제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려고 한다. 바쁜 일상생활로 인해서 필수영양제를 모두 챙길 수 있는 그런 식사를 먹기는 한계가 있는 요즘 영양제는 하나의 해결책으로..

dynamicjl.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