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탐구생활

K5 풀체인지 가격표 및 제원정보

반응형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차량정보를 전해드리는 차량 탐구생활의 DoubleJ입니다. 오늘은 지난주 목요일인 1212일 출시한 k5 풀체인지 소식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그랜져와 비교돼서 묘한 경쟁구도를 이루고 있는데 양측의 특징들을 잘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더 뉴 그랜저, 그랜져 IG 페이스리프트 정보

안녕하세요. Double J입니다. 오늘은 차량 탐구생활로 그랜져 IG 페이스리프트 출시 정보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더 뉴 그랜저에 큰 관심을 가지고 계시던 분들은 제 글을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그랜져 IG..

doublejlee.tistory.com


K5 풀체인지

런칭 후 잘빠진 외관으로 큰 호평을 받고 있는 기아의 K5 풀체인지는 소문이 과장되지 않았다고 생각이 들 만큼 여태까지의 K5가 잊힐만큼의 디자인을 선보였습니다. 지난달 21일부터 사전예약을 받기 시작했는데 첫날에 이미 무려 7천대에 달하는 K5 풀체인지가 팔렸다고 합니다.

 

기아에서 매번 신차를 런칭했던 그 어떤 차량과 비교해서 가장 많은 대수가 팔린 차량이 바로 K5 풀체인지 모델이라고 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기아의 K5라고 하면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새로운 세대가 런칭할 때마다 기아에서 가장 공을 들이고 있다는 게 눈에 보일만큼 많은 신경을 써오던 차량입니다. 기아가 가장 좋아하는 차량이 K5가 맞다는 것이 증명될 만큼 이번 K5 풀체인지는 기아의 많은 노력과 관심이 기울어진 차량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K5 풀체인지 외관

 

기존의 K5의 외관은 이미 지겹도록 봐서 많이 익숙해져 계실 겁니다.움푹 들어간 라디에이터 그릴과 치켜 올라간 커다란 헤드램프가 기존 K5의 특징이었습니다. 만약 기존의 K5의 이미지만 떠올린 체 K5 풀체인지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모델로 거듭난 신형 K5를 찾고자 하신다면 낭패를 겪게 되실 겁니다.

K5 풀체인지를 통해 바뀐 신형 K5의 가장 대표적인 변화라고 할 수 있을 것은 바로 헤드램프입니다. 아이라인을 그려 놓은 듯, 본넷 라인과 에어벤트 쪽으로 갈라지는 ‘Z’ 형태의 헤드램프는 정말 칭찬받을 만한 디자인입니다. 거기에 기아가 많은 운전자들에게 호평받는 요소 중에 하나는 바로 헤드램프를 구성하고 있는 자연광 LED등이 있습니다.이번 K5 풀체인지를 통해 런칭된 신형 K5는 디자인에 큰 변화를 가져오면서도 운전자에게 호평을 받고 있었던 기존의 요소들은 그대로 유지했습니다. K5 풀체인지가 큰 관심을 받을 수 있었던 건 바로 이러한 세심한 배려들이 보이기 때문인 듯합니다.

물론 호평일색의 그런 차량은 있을 수 없겠죠. K5 전면부의 헤드램프는 그렇게 혁신적인 디자인과 배려 넘치는 기술로 장식을 했으면서 아쉽게도 후방의 방향 지시등은 호박램프로 되어있다는 점이 큰 아쉬움인 것 같습니다. 거기다 후방 지시등의 크기가 너무 작아서 조금 위화감이 든다는 것은 외관을 헤치는 작은 요소라고 생각이 드네요.

 


K5 풀체인지 내부

 

K5 풀체인지를 통해 변화한 신형 K5의 내부를 설명하기 전에 엠비언트 라이트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조수석 정면과 문 손잡이 쪽에 일자로 자리하고 있는 엠비언트 라이트가 은은한 색으로 빛나고 있어서 신형 K5의 내부를 살펴보는 하나의 관전요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K5 풀체인지 모델을 시승할 기회가 오신다면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K5 풀체인지로 바뀐 신형 K5 내관의 또 하나의 관전 포인트는 바로 12.3인치의 대형 클러스터 화면입니다. 12.3인치라는 사이즈가 얼핏 가능이 안되시겠지만 계기판과 조수석 정면의 수납장을 제외한다면 정면의 모든 공간을 차지할 정도로 거대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대형 클러스터가 이번 신형 K5의 장점일 수밖에 없는 이유를 찾는 다면 그 크기가 크게 한몫을 한 것 같네요.

K5 풀체인지 모델의 내부를 살펴보면서 또 하나의 아쉬운 점을 꼽자면 바로 기어 레버입니다. 기어 레버가 사라지고 다이얼식의 기어장치가 자리하고 있어서 생소하게 느껴졌습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계속해서 기어 레버 혹은 버튼식 차량을 타 오던 터라 다이얼식이 상당히 낯설더라고요.하지만 많은 분들은 그래도 버튼식보다는 다이얼식이 적응면이나 편리성 모두 더 좋다고 하니 개인 호불호에 따라 달라질 듯합니다.

또 하나의 K5 풀체인지 모델의 아쉬운 점은 트렁크입니다. 기아자동차가 기존에 계속해서 큰 장점으로 가지고 있는 넓은 공간성은 이번 K5 풀체인지 모델에서도 드러났습니다. 트렁크에서도 기아의 공간성에 대한 장점은 충분할 만큼 가지고 있었어요. 하지만 아쉬운 게 트렁크 문에 이너 손잡이의 부재나 천장 마감이 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 왜 이렇게 했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이 부분 또한 충분히 고려를 해보셔야 할 듯합니다.

 

K5 풀체인지 제원 및 가격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