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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탐구생활

볼보XC60 상세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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볼보XC60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차량정보를 전해드리는 차량 탐구생활의 DoubleJ입니다. 오늘은 볼보XC60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볼보XC60가 평소 궁금하셨다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볼보XC60

볼보XC60

자동차를 구매하고자 고민하고 있으면서 볼보에 대한 고려를 해보지 않은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물론 그 가격적인 부담감에 있어서 무조건적으로 국산차를 구매하는 오너분들도 볼보의 가치에 대해 들어봤을 것이고 내차로서 고려 한 번쯤은 해보게 되는 차량이 바로 볼보의 차량일 것입니다.

 

볼보XC60

차량을 고를 때 여러 가지를 고려하지만 개중에 가장 행심적이라고 할 수 있는 것들이 몇 가지 있습니다. 안정성, 정숙성, 탐승감, 디자인, 인테리어, 마지막으로 가격까지, 정말 많은 것들이 고려되고 자신의 상황에 맞춰 적당히 타협하며 가장 좋은 차량을 찾게 됩니다.

 

볼보XC60

그중에서 안정성을 따질 때 볼보를 언급하는 처사는 절대 드물게 일어나지 않습니다. 볼보가 추구하는 가치는 안전에 있다는 건 이미 공공연한 사실이기 때문입니다. 현재 볼보가 받는 평가에 대해서는 잠시 미뤄두고 예전에 안전 꼴통이라고 불렸던 볼보가 어떤 처우를 받아 왔는지 가볍게 살펴보겠습니다.

 

볼보XC60

안정성을 중시하는 볼보, 그렇기에 안정성 외에는 모든 것들을 도외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더불어 튼튼하고 안전하지 않다면 볼보는 소비되지 않을 것이라며 칭찬인 듯 타박인 듯 애매한 평을 듣기도 했습니다.

 


볼보XC60

볼보XC60

이런 안전 바보 볼보가 일전의 편견들을 모조리 갈아치워 버릴 차량들을 연달아서 출시하고 있습니다. 그중 볼보XC60 적당하다면 적당하고 부담스럽다면 가격이 조금은 부담스럽게 느껴지는 그런 모델입니다. 하지만 볼보가 가지고 있는 여러 장점들을 살펴본다면 정말 합리적인 가격이라는 것을 어렵지 않게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토록 강조하는 볼보의 안전에 대한 기능들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볼보XC60

볼보가 안전을 위해 차량에 적용한 첨단 안전 기술은 모두 합쳐서 16가지에 달합니다. 그리고 그 안전 기술들에 한해서는 차종과 트림에 상관없이 모두 제공을 하고 있습니다. 다른 차량들과는 사뭇 다른 모습이라 놀라울 것입니다. 당장 국내차의 현대기아차만 봐도 좀 더 상위의 트립을 판매하기 위해 옵션에 장난질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볼보XC60

어떻게 보면 오히려 볼보의 경우에 쓸 때 없을지도 모르는 잡다한 옵션을 끼워 넣어서 판매를 하는 게 더 양아치처럼 비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전이라는 볼보의 철학 아래 안전 관련 기능에 대해서는 타협하지 않겠다는 면모가 보인다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볼보XC60

볼보XC60

볼보를 고려하면서 많이 걱정하는 부분은 정말로 많을 것입니다. 안전성으로 도외시된 탑승감과 디자인, 이에 대한 뿌리 깊은 편견은 쉽게 뿌리치기 힘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되고 있는 볼보XC60의 외관을 본다면 그리고 내부의 인테리어 측면과 레이아웃에 대한 부분들을 살펴본다면 그런 말은 쉽사리 나오지 않을 것입니다. 일단 외관상의, 내관상의 모습은 사진을 통해서도 이미 준수해졌음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볼보XC60

눈으로 봐서 알 수 없는 탑승감에 대해서 간략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일단 탑승감에 있어서 차량의 강성에서 나오는 투박한 느낌들은 정말 낯선 느낌이 들 정도로 찾아볼 수 없었습니다. 물론 디젤 차량인지 휘발유 차량인지에 따라 소소한 느낌의 차이는 있을 수 있지만 크지 않을 것이라 장담 드릴 수 있습니다.

 

볼보XC60

오히려 고급형 세단에서 느낄 수 있는 방지턱, 도로 균열 같은 장애물을 넘어갈 때의 부드러움은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애초에 볼보 차량들은 오프로드에서의 운행도 고려하기에 서스펜션에 대한 고심이 정말 많이 이루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정숙감에 있어서도 볼보가 다른 차량과 비교하여 전혀 밀리지 않음을 자료를 통해서 알 수 있었습니다. 차량의 저속 주행 시 평균적인 소음 발생량이 45데시벨이라고 합니다.

 

볼보XC60

그리고 고급 세단에서는 36-40 데시벨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볼보XC60의 소음 발생량은 불과38 데시벨에 불과합니다. 이런 점은 고속주행 시에도 마찬가지입니다. 고급 세단의 평균적인 소음 발생량은 55-60 데시벨. 볼보XC60의 고속주행 시 발생하는 소음 발생량은 58 데시벨입니다. 아전에 이어 디자인 탑승감 정숙성까지 모두 갖춰간 볼보의 가격까지 살펴보신다면 그 놀라움은 이루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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