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탐구생활

비트코인 시세 전망

반응형

비트코인 시세 전망, DoubleJ의 탐구생활, 일상 탐구생활

안녕하세요. 매일매일 새로운 생활정보를 전해드리는 일상 탐구생활의 DoubleJ입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시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평소 비트코인 시세가 궁금하셨다면 이 글을 자세히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비트코인 정말 애증의 물건이라고 부르기 적당할 것 같습니다. 어떤 분들은 비트코인으로 큰 재미를 모셨을 것이고, 또 어떤 분들은 비트코인으로 인해서 큰 곤혹을 치르셨을 겁니다. 주식 투자와 제테크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이라면 비트코인을 모르는 분이 없으실 것이라 생각합니다.

 

작년까지만 해도 매 시간마다 몇백배의 단위로 시세가 요동치던 비트코인으로 인해 벼락부자가 생겨났다는 소식을 연이어 접할 수 있었고 이에 혹한 여러 사람들이 비트코인에 마구잡이 식으로 투자하곤 했습니다. 물론 그들 중에 이득을 본 사람은 정말 극 소수입니다.

 

이러한 상황이 꽤나 긴 시간동안 지속되었고 비트코인에 대한 여러 일화와 용어가 파생되기 시작했습니다. 떡락이라든지, 떡상이라던지 하는 유행어들이 생겨날 정도로 비트코인에 대한 관심을 정말 거대했습니다.

 

당시는 비트코인 채굴을 하는 모임이 우후죽순 생겼날을 정도였습니다. 또한 이런 비트코인의 인기에 힘입어 여러 가상화폐가 등장하기도 했습니다. 리플이라던지 비트라던지 빗썹이라던지 정말 많은 코인들이 생겨나고 사라지고, 비트코인의 가격만큼이나 큰 유동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

비트코인은 2009년 사토시 나카모토라는 컴퓨터 공학자에 의해 만들어졌습니다. 최근 크게 유행하는 블록체인의 기술을 창시한 사람이기도 합니다. 그에 대해서 많은 정보가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2100만개라는 한정된 수량의 비트코인을 풀어낸 장본인입니다.

 

최초 보급된 2100만개의 비트코인 가격은 1달러 미만, 보급률이 오히려 마이너스에 해당하는 가상화폐에 불과했습니다.

 

근데 이게 왠걸 2016년 조금씩 성장하던 비트코인의 가격이 20175월부터 성작 폭이 가팔라 지기 시작하면서 2017년 하반기에는 말그대로 소위 떡상을 하게 됩니다.

 

이때의 가격이 16,000달러가량 한화로 환산하면 2,000만원가량정말 말도 안돼는 가격에 거래되기 시작합니다. 20175월 이전의 비트코인 가격을 생각해본다면 1,000달러도 안되던 비트코인이 정말 극적인 곡선을 그리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비트코인 전망

이번 미국와 이란의 전쟁루머가 나돌기 시작하면서 비트코인이 의문의 떡상을 하기 시작했다. 물론 다시 내려오고 있지만 당시 8백만원 초반대였던 비트코인의 가격이 9백만원 후반대까지 떡상을 하기도 했다. 현재는 8백만원 후박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다. 그리고 이 가격은 별다른 이상징후가 없는 이상 계속해서 하락곡선을 그릴 것으로 예상된다.

 

비트코인에 대해서 투자가치로서 갖는 매력은 충분해보인다. 지금이야 안정화단계에 있다곤 해도 작은 충격에도 큰 흔들림을 보이기에 만약 크게 한탕을 원하는 성격이라면 투자해 봄 직하다. 하지만 반대로 말하면 위험도가 너무나도 크다. 당연한 소리지만 유동이 큰 만큼 리스크가 커지는 건 당연한 논리구조 이다.

 

떡상의 가능성도 있지만 필자의 견해로는 떡락의 가능성이 더 크다고 생각하기 때문이다. 확률성으로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좋아하는 사람이라고 해도 비트코인의 확률성에 기대기에는 너무 위태롭지 않나 생각해본다

 

반응형

'일상 탐구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실업급여 조건  (0) 2020.01.15
현빈 손예진 열애  (0) 2020.01.14
미국 이란 전쟁? 트럼프와 솔레이마니  (0) 2020.01.09
국가장학금 신청방법  (0) 2020.01.02
국가장학금 2차 신청기간  (0) 2020.01.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