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탐구생활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쁨나무, 쁨갏고올루우

반응형

어릴 적 즐겨하던 놀이라고 하면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도구를 필요하지 않으면서도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놀이를 가장 많이 하게 되었던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젓가락 놀이를 참 많이 했었던 거 같아요. 룰이 어렵지 않았고 무엇보다 조용히 할 수 있는 게임이라 아침 조회나 학교 행사 때 친구들이랑 몰래몰래 했었죠. 그밖에 놀이라고 하면 드래곤볼 놀이도 즐겨했었죠. 나름의 전략과 눈치싸움도 필요로 했기 때문에 생각보다는 어렵고 재미있던 게임입니다.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만한건 역시나 끝말잇기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저 단어의 끝 글자에 맞춰서 단어를 이어가기만 하면 되는 게임이라 정말 쉽게 할 수 있었습니다. 2글자 단어, 3글자 단어 이런 식으로 단어의 글자 수를 조정해가면서 룰도 바꿀 수 있었기에 얼마든지 다양하게 놀 수 있었고요. 그 재미는 공포의 쿵쿵따를 통해서도 입증이 됐습니다. 큰 관심과 사랑을 받았던 공포의 쿵쿵따는 창이적이랄 것 없는 그저 끝말잇기를 콘텐츠로 가져간 예능프로그램이었으니까요. 그래서 오늘은 끝말잇기의 여러 한방 단어들 중에서 쁨으로 끝나는 단어와 방어를 위해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 쁨나무

 

끝말잇기를 하다가 마약 쁨으로 끝나는 단어를 제시받았다면 상당히 곤혹스러운 상황에 처할 것입니다.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아무리 생각해봐도 떠오르지 않으니까요. 그저 당황스러운 마음에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았다고 넘기기에는 끝말잇기가 끝난 후에도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생각나지 않아 항상 궁금함이 생겼었습니다. 그래서 여러 사전과 포털을 통해서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 찾아봤습니다.


공포의 쿵쿵따에서는 여러번 언급이 된 적이 있지만 실제로 존재하는 건지 의문이 들었던 단어가 하나 있습니다. 바로 쁨나무라고 하는 단어입니다. 그 당시 제작진들은 쁨나무라는 단어에 대해 오답처리를 했는지에 대해 명확하게 기억나지는 않지만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쁨나무 하나밖에 없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 그렇다면 쁨나무는 실제로 존재하는 단어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쁨나무라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습니다. 여러모로 찾아본 결과 쁨나무가 도대체 어디서 파생된 단어인지도 못 찾을 만큼 그 연고가 확실하지 않은 단어입니다.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존재하지 않는다?

 

쁨나무도 존재하지 않는 단어로 밝혀진 상태에서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정말 존재하지 않는 것일까요? 구글링을 해보다가 찾은 단어 중에 하나는 바로 ‘쁨갏고올루우’라는 단어입니다. 처음에는 순 우리말의 사투리 같은 단어인가 싶었는데 검색 결과 ‘쁨갏고올루우’라는 단어는 공식적으로 표준어에 기재되어있는 단어가 아니라 빵상아줌마가 자칭 외계인의 언어를 모아놨다고 하는 사전에서 발견된 허위의 언어라고 합니다. 뜻이 매우 화난 상태?라고 하는데 당연하게도 표준어가 될 리가 없겠죠. 하나 덧붙이자면 빵상 사전이라는 책에 기재되어있는 단어라고 합니다.


그 외에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에 대해 찾다 보면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적지는 않았습니다. 다만 하나같이 표준어가 아니었을 뿐입니다. ‘쁨쁨이’라는 태명이라던지, ‘쁨쁨’이라는 성형외과병원의 이름이라던지, ‘쁨클리닉’이라고 하는 클리닉의 명칭이던지 하는 식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고유대명사를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의 범위에 끼워넣는다고 하면 가능 하겠지만 그렇지 않다면 조금 힘들듯 하네요. 그럴 수 밖에 없는게 누구나 알법한 고유대명사가 아니라고 하면 끝말잇기는 끝이 날 수 없을테니까요. 모두가 빵상아줌마가 되고 말겠죠.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지만 전략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가 없다는 것이 조금 안타깝기는 하지만 너무 절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내가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를 알지 못한다는 것은 상대방도 모를 수밖에 없다는 소리이니까요. 또 그말은 곧 쁨으로 끝나는 단어를 통해서 상대를 공격한다면 상대는 아무런 반격도 하지 못한채 게임에 질수밖에 없다는 소리가 되니까요.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지만 쁨으로 끝나는 단어는 생각보다 여러개가 있습니다. 기쁨, 이쁨, 예쁨, 숨가쁨 등이 있고 만약 신조어까지 합친다면 잘생쁨이나 멋쁨 등을 제시할 수도 있겠네요. 쁨으로 시작하는 단어는 없어서 쁨자를 방어할 수는 없지만 쁨으로 끝나는 단어를 이용해 승리의 기쁨을 누리시기 바랍니다.

반응형